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물리학과

메뉴

학과소개

세상을 이끄는 기독교 일꾼들을 양성하는
숭실대학교의 사관학과

진리와 봉사를 건학 이념으로 하는 숭실대학교의 사관학과

물리학은 자연계에서 관찰되는 다양한 현상과 우주의 존재 방식을 이론과 실험을 통하여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응용의 기초를 제공하는 학문입니다. 숭실대학교 물리학과의 교육은 이론과 실기의 양면을 포괄하여 이루어집니다. 이론적인 측면에서는 주어진 현살을 단순화하여 물리적 모형을 세우는 능려고가 이에 수리적 방법을 적용하여 분석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훈련을 강의와 컴퓨터를 이용하여 실시합니다. 실기의 측면세어는 이론적 분석을 통하여 밝혀진 현상을 실제로 검증하기 위한 실험을 준비하고 수행하며 결과를 분석하는 능력을 키웁니다.

숭실대학교 물리학과에서는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반도체, 나노, 우주 및 천체, 핵 및 방사선, 플라즈마, 분광학, X선, 초전도체, 통계 및 전산물리, 소짋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적인 전문성을 갖춘 12명의 전임교수가 이론과 실험ㅇ릊 시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분야의 전공과목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첨단지식을 교육하고 있고, 이를 통하여 물리학 전반에 걸친 넓은 전공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숭실대 물리학과는 가장 최근의 대학교육협의회 주관 전국 물리학과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획득하였습니다.

교육목적

교육목표

①  기독교학과는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다양한 학문 분야들의 학제간 연구를 통하여 기독교적 가치와 윤리에 입각한 학문을 배우고자 한다.
②  기독교학과는 균형과 깊이를 갖춘 기독교적 교육을 통하여 올바른 기독교 세계관과 사상을 바탕으로 한국 사회와 교회를 섬기는 인재를 기르고자 한다.
③  기독교학과는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학문 전 영역에 걸쳐 자신의 분야를 개척하고 지도적 역량을 발휘하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④  기독교학과는 기독교적 소양을 갖추고 국제적인 무대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과과정

교육과정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섬기는 지도자를 양성한다는 정신에 따라 기독교학과의 커리큘럼은 기본적인 학문의 제반 분야를 아우릅니다. 신앙의 기초인 성서를 배우고 성서적 가르침의 실천적 함의를 생각하는 성서학(구약, 신약, 성서언어), 신앙의 논리적 구조를 파악하고 현대 사회의 맥락에서 신앙의 의미를 탐구하는 신학 및 철학, 다양한 관점에서 기독교와 사회의 역사를 배우는 역사학, 현대 사회 속에서 기독교와 종교의 의미를 생각하는 사회학, 그리고 정신적 측면에서 개인과 사회의 균형을 생각하는 상담심리학 등을 비롯하여 학문의 제 분야, 사회의 제 영역에서 기독교적으로 사고하고 살아가는 법을 배울 수 있는 과목들을 폭넓게 제공합니다. 하나의 학과이지만 다양한 성격과 분야의 학문들을 두루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폭넓은 기독교적, 인문학적 소양을 갖출 수 있는 최적의 학과입니다.

졸업 후 진로

학과의 성격이 다양한 만큼 졸업생의 진로 또한 다양합니다. 대학원 진학을 통해 보다 깊은 기독교학을 탐구하는 길, 신학대학원에 진학하여 목회자가 되는 길, 다양한 기독교단체나 NGO 등을 통한 봉사의 길, 기독교 언론사, 다양한 방면의 기독교적 문화 사역자가 되는 길이 있습니다. 또한 기독교적 소양을 훈련하면서 문학, 사회, 법, 경제, 경영 등 관심 있는 분야를 부전공 혹은 복수전공하여 원하는 분야에서 기독교적 정신을 갖춘 인재로 섬길 수 있습니다.

일반대학원 진학

산학대학원 진학
(목회자)

기독교단체
NGO를 통한
봉사의 길

기독교
언론사

기독교적
문화사역자

상담사

특별 프로그램

 기독교학과 재학생들에게는 군종장교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또한 교회와 관련된 장학기관 및 해외의 관련 학교들과 협약을 체결하여 더욱 다양하고 실질적인 배움과 훈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